치아보험 면책기간

치아보험 면책기간

사람의 치아는 충치를 비롯한 치아질환이나 상해 사고로 인해 손상을 입을 수 있는데요.
하지만, 자연적으로 회복되지 않는 치아의 특성상 치료받지 않는다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손상된 치아를 회복하기 위한 치과에서의 치아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요.
국민건강보험의 의료비 지원 항목이 아닌 비급여 항목이다보니, 의료비에 대한 부담이 크고, 이러한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는 치아보험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치아가 건강하신 분이라면 치아보험이 불필요하다고 여기실 수 있습니다.
물론, 치아가 평생 건강하다면 치아보험은 불필요한 보험이 맞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치아가 평생 건강하다라는 확신은 없으므로 치아보험으로 대비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치아는 다른 부위에 비해 치료비용이 비싸므로 확실한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보험으로 각종 치아 질환에 대해 대비하신다면, 자신의 치아에 어떤 문제가 생기더라도 원활하게 대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 모를 원인으로 손상된 치아를 치료하고자 치아 보험을 준비하시는 경우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치아 보험은 가입 직후 바로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가입 이전에 이미 치아질환을 보유한 사람이 보험금만을 받고자 치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하기 때문입니다.

 

치아보험은 가입 이후 계약 일로부터 90일 ~ 1년 정도는 보험금을 통해 의료비를 지원받지 못하는 치아보험 면책기간이 있습니다.
치아 치료를 위해 치아보험을 준비하신다면 면책기간에 주의하셔서 치아보험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