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 감액기간

치아보험 감액기간

충치를 비롯한 치아 질환이나 상해 사고 등으로 치아가 손상된 경우 치과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치과에서의 치아 치료는 국민건강보험의 지원을 받지 못하는 비급여 항목의 치료으로 의료비에 대한 부담이 클 수 있는데요.
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치아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보험은 치아 치료에 대한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드리는 보험입니다.
암보험이 암에 걸렸을 때 보장하는 것처럼, 치아보험은 치아에 문제가 생겼을 때 보장하게 됩니다.
보장하는 금액은 받은 치료에 따라 달라지게 되며, 자신이 어떤 보험에 가입했느냐에 따라서도 보장금액이 달라지게 됩니다.
즉, 치아 치료에 대해 많은 보장금액을 원하신다면, 보장금액이 큰 상품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대체로 보장금액이 큰 보험은 보험료가 비싼 편인데요.
무작정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아닌 보장금액과 보험료를 따져보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손상된 치아를 치과에서 치료받는 경우 해당 의료비를 지원해주는 치아 보험은 가입 직후 의료비를 전액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감액 기간과 면책 기간이라는 일정한 기간 이후 의료비를 보험금을 통해 지원받게 되는데요.
치아보험 감액기간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셔서 치아 치료 시 필요에 맞는 의료비 지원을 받으셨으면 합니다. 

 

치아보험 감액기간이란 치아 보험의 보험금 지급 사유가 발생하더라도 보장금액을 전액 지급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 비율 감액하여 지급하는 기간입니다.
가입 전 이미 치아질환을 보유한 사람이 가입하자마자 보험금을 부당하게 수취하는 것을 막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니 치아 보험을 준비하신다면 감액기간을 기억해두시고 지원에 지장이 가지 않도록 대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