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기 주의안내

치아보험 사기를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는 사례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임플란트 시술을 받았는데 해당 치위생사는 수술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로 인해 치조골 이식술을 동반하였다는 진단서를 허위로 발금받게 되었습니다. 
이를 청구한 후에 수술보험금 600만 원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이런 사실이 적발되어 사기죄와 위조사문서의 죄를 물어 벌금 500만 원을 선고받게 되었습니다.

 

치아보험을 가입할 때 보장금액을 받을 수 있다고, 치과에서 진단서를 허위로 발급하고자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실이 적발되면 보장금액도 회수받게 되고, 공문서 위조 등으로 벌금 처분을 받을 수 있는데요.
또한, 이런 보험사기가 적발된 이후에는 다른 보험 가입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보험은 자신에게 문제가 생겼을 때를 대비하는 것이지, 무조건 보장을 받을 상황을 대비하는 것은 아닙니다.
보험사에서 이런 사기에 대해서는 적발하는 일이 많으므로, 보험을 악용하지 않고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사례는 의사의 말만 듣고 무심코 동의하여 받았던 허위 진단서를 통해 자신이 보험 사기에 연루된 사건입니다.
일반인일 경우에는 이러한 범죄 행위에 관해서 심각성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여 이런 사건이 발생하는 것인데요.
받지도 않은 수술을 추가해 보험금을 수령하는 행위는 엄연히 범죄 행위입니다.
 

이 외에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기간 외에 보장을 받기 위해서 해당 기간을 위조하는 행위도 보험 사기죄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행동들이 형사처벌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주의하셔야 합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범죄를 저지르는 일이 없도록 많이 알아두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