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팁

치아 질환은 대부분 잇몸질환과 충치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치아 질환에 대한 통계에 의하면 20세 이상 성인의 과반수가 여러 잇몸질환 초기 상태에 있으며 35세가 넘어가면 4명 중 3명이 잇몸질환에 걸린다고 합니다.
잇몸질환을 방치하게 되면 나중에 치아를 빼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소에 지속적으로 잘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생각처럼 치아관리를 하는 것이 쉽지 않다보니 많은 어려움이 남게 됩니다.

 

치아는 아무리 꼼꼼히 관리하더라도 잠시 방심한 사이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피곤하다고 해서, 하루 양치질을 하지 않았다고 해서 충치가 생길 수 있으니, 피곤하다고 하여 양치질을 미루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또한 아무리 양치질을 꼼꼼히 하더라도, 치아에 충치가 생길 수 있어 더욱 관리가 중요합니다.
양치질 뿐만 아니라 치실 등으로도 치아 관리를 하고, 구강세정제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특히, 치아 관리에는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 좋으니 잊지 마시고 스케일링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국민건강통계 자료에 의하면 치아 1개당 치료비는 평균 57만원으로 경제적인 부담이 큰 편입니다.
그러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치아 치료를 미루거나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에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치아보험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치아보험은 충치나 잇몸질환 등의 질병으로 치아에 보존 또는 보철치료를 받을 때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을 말합니다.

치아보험은 최근에 치료한 이력이 없을 때 가입이 가능한데요.
현재 치과에서 치료중이거나 치과 치료를 계획중이거나 임플란트, 보철치료가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은 경우에는 가입할 수 없습니다.
만약, 치료한 적이 있다면 치료한 치아에 대한 부담보를 설정하고 다른 이는 보장받을 수 있는 치아보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치아보험 가입 전 다양한 보험사와 상품을 비교한 후 자신에게 맞는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