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팁

많은 사람들이 가계 의료비 1위 항목인 치아치료비에 대비하기 위해 치아보험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오늘은 치아보험에 현명하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보험은 무턱대고 가입하면 오히려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치아치료는 자주 받는 치료가 아니다보니, 무작정 가입하면 납입하는 보험료가 치료비보다 많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받을 치료만을 대비하여 효율성있게 가입하는 것이 중요한 일입니다.
우선, 자신의 치아상태를 확실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치아상태에 따라 가입할 수 있는 치아보험이 달라지니 자신의 치아상태를 검진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보험은 보험 상품에 따라 보장금액과 지급횟수에 많은 차이가 납니다.
상품에 따라 보장금액과 지급횟수가 다르므로 치아보험 가입 전 반드시 이를 확인하고 본인에게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치아보험은 가입 전에 치아진단을 하느냐, 그렇지 않느냐에 따라 진단형과 무진단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진단형 치아보험은 치아 검진을 거쳐야만 가입할 수 있으며, 무진단형 치아보험은 치아 검진을 받지 않고도 가입할 수 있는 치아보험입니다.
따라서 무진단형 치아보험의 경우 면책기간과 감액보상기간이 있기 때문에 상품의 종류를 잘 확인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치아보험은 보험사별로 치료내용에 따라 3개월에서 1년까지 보험료를 지급하지 않는 면책기간을 두고 있습니다. 
만약 보험을 가입했더라도 그 시기가 치과 진단을 확정 받은 후라면 면책기간이 지나기 이전이므로 보상을 받을 수 없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