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팁

봄철에는 자전거나 인라인 스케이트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되는데요
야외활동을 하는 사람이 많아질술고 상해사고로 인한 위험도 커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병원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어린이와 청소년 시기에는 4월에 가장 많은 사고가 발생한다고 나타났습니다.

 

야외에서 접촉사고가 발생하면 실내에서 생기는 것보다 더 크게 다칠 수 있습니다.
특히 인라인 스케이트 등은 갑자기 멈출 수 가 없다보니, 더 큰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단순히 부딪히는 거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골절 등의 상해를 입을 수 있고, 얼굴이 부딪힌 경우에는 치아가 파손될 수 있습니다.
사람의 치아는 다시 나오지 않다보니, 파손되면 보철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보철치료의 비용은 다른 치료에 비해 비싸다보니 비용적 부담이 되실 수 있는데요.
치과치료의 비용이 부담된다면, 치아보험을 알아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

 

치아보험은 해당 특약 가입 시 보철치료도 보장받아볼 수 있습니다.
외상으로 인해 치아가 손상된 경우 치아 보철치료를 받게 되는데요.
손상된 치아를 그대로 방치하면 다른 치아에도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빠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사람의 치아는 젖니가 빠지고 영구치가 나면 더 이상 새로운 이가 나지 않는데요.
재생능력이 없는 영구치가 손실된 경우, 그냥 내버려두면 음식물이 끼어 충치가 발생하거나 발음이 새는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을 씹는 힘이 저하되어 소화 기능이 떨어지는 등 여러 문제가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때 깨지거나 손상된 치아를 대신할 수 있도록 인공적으로 치아의 형태를 만들어주는 것이 보철치료입니다.
보철치료에는 레진, 인레이, 크라운, 브릿지, 임플란트, 틀니 등이 있으며 치료하는 비용이 비싼 편입니다.
비용이 비싼 보철치료를 대비하는 좋은 방법이 바로 치아보험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