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팁

인슈테크란 보험에 IT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를 일컫는 말입니다.
어렵고 복잡하기만 했던 보험에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다양한 기술력을 더하는 기술입니다.
이는 질 높은 보험서비스를 제공해유망산업으로 손꼽히는 분야이기도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과거에는 보험을 가입할 때 설계사의 말만 듣고 가입하다보니 제대로 된 보험을 가입하기 어려웠습니다.
자신이 가입할 수 있는 더 좋은 조건의 보험이 있는데도, 설계사의 말을 듣고 가입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일부 악성 설계사들은 보험료만 비싸고, 보장은 별로 없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인터넷으로 보험을 쉽게 알아볼 수 있다보니,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보다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작년 말 포털 실검에 자주 오르내렸던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는 내 보험 조회를 통해 모르고 살았던 보험료를 찾아주었습니다.
이러한 인슈테크 열풍과 함께 어려운 보험을 쉽게, 불평등한 보험을 평등하게 만들어주는 많은 서비스들이 등장하고 있게 되었습니다.
즉, 보험 소비자가 현명한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다보니, 보다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찾게 되었습니다.

 

판매자 입장이 아닌 제3자의 전문가 시각에서 바라본 보험은 판매 수익을 목적으로 과보장된 보험, 중복된 보험 등 개선이 필요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실비보험과 같이 꼭 필요하다고 말하는 보험이 있는 반면 개개인의 조건, 환경 등에 따라 필요한 보험도, 불필요한 보험도 각기 달라지는데요.
보험 가입할 때는 다른 사람이 아닌 자신에게 필요한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보험료를 납입 중인 보험이라 하더라도 보장이 부족하거나 불필요한 보험인 경우, 리모델링을 받아보는 거싱 좋습니다.
앞으로 납부해야 할 기존 보험료 대비 새로 가입하는 것이 더 유리한 등 보험리모델링의 사유는 다양한데요.
기존에 가입한 보험이라고 하여 무작정 유지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보험을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